로봇청소기 이륙 허가 요청합니다

뒤늦게 로청에 꽂혀서 알구몬을 뒤적이다가
치후T90이랑 샤오미S9 추천 댓글을 봤는데
지금은 할인이 다 끝나있더라구요 ㅠㅠ

급한대로 보고에서 검색하다가 아이닉이라는 모델을 찾았는데, 클린스테이션 포함 29발이길래 로봇청소학 박사님들의 고견을 여쭙니다!

국내 브랜드라는데 저는 사실 처음 들어서…
저 이륙해도 괜찮을까요 ㅠㅠ

4개의 좋아요

별로입니다
가격이 빨리 떨어지는 이유가 있습니다[quote=“더모아는못참지, post:1, topic:9778, full:true, username:jqlzn”]
뒤늦게 로청에 꽂혀서 알구몬을 뒤적이다가
치후T90이랑 샤오미S9 추천 댓글을 봤는데
지금은 할인이 다 끝나있더라구요 ㅠㅠ

급한대로 보고에서 검색하다가 아이닉이라는 모델을 찾았는데, 클린스테이션 포함 29발이길래 로봇청소학 박사님들의 고견을 여쭙니다!

국내 브랜드라는데 저는 사실 처음 들어서…
저 이륙해도 괜찮을까요 ㅠㅠ

[/quote]

2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바로 엔진 껐습니다

4개의 좋아요

매버릭 노!!

4개의 좋아요

쏘리 아이스맨

@k0pj5

30만원 선에서 클린스테이션 있는 모델 찾고 있는데,
혹시 로이드미 eve plus 모델은 괜찮을까요??

클린스테이션 있는 로청 중에 요즘 가성비 좋다는 건 니봇 q11하고 로이드미 이브 플러스예요 니봇이 센서가 더 좋아서 장애물도 어느정도 인식한다고 하네요 이것보다 더 좋은 센서는 카메라 달린 제품들이고요. 근데 가격이 로이드미보다 좀 더 비싸서 부담되면 로이드미도 좋아요

2개의 좋아요

헐 선생님 지금 큐텐에서 니봇 29.9발인데 이륙할까요?

5개의 좋아요

제가 쿠쿠 로청기딜에 작성했던 댓글 보셨나 보네요.
음… 결론부터 말하면, 구매하셔도 나쁘진 않습니다.

이게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니까요. 나는 무조건 대박핫딜을 노릴 거야! 이런 마음으로 천년만년 존버하는 분도 있겠지만, 나는 조금 아쉽더라도, 적당한 핫딜을 타고 싶어. 이런 분들께는 아이닉 제품 괜찮습니다.

딱 스펙만 요약해볼게요.

흡입력: 2,700Pa
센서: iTOF, LDS, 추락방지센서
스테이션: 포함
배터리: 약 4시간

이 구성으로 30만원 이하에 팔렸던 핫딜 엄청 많진 않습니다. 달리 말하면 위 스펙에 29.9만원은 저 스펙에 이 가격이면 살만하다 같은 수문장 느낌이죠. 30만원 이하에 이것보다 더 괜찮은 딜이 있었다고요? 맞죠. 가령 레노버 T1S pro가 그러했고, 샤오미 로이드미, 그리고 니봇 Q11이 그러했습니다.

하지만 레노버 T1S pro는 사실상 단종 전 재고털이였고, 샤오미는 지옥 빅스마일데이 때 스마일카드가 있어야만 30만원 이하로 떨어졌었습니다. 할인 조건을 갖출 수 없는 분들께는 30만원 이하 가격이 아니었죠. 그러면 남은 건 니봇 Q11입니다. 이건 지금도 29.9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Qoo10 - Smart Robot Cleaner NeaBot Q11 Clean Station : Home Electronics)

그리고 니봇 Q11과 아이닉 i9 제품을 비교했을 때, 성능은 Q11이 더 좋습니다. 흡입력은 Q11이 4,000pa로 약 1.5배 더 좋습니다. TOF센서도 아이닉을 포함한 대부분의 제품이 iToF인데 반해, Q11은 dToF입니다. 물론 체감을 할 수 있는 성능이 아닐 수도 있지만, 일단 스펙상으로 dToF가 낫습니다. 물통 용량도 니봇 쪽이 조금 더 크고요. 먼지통 용량은 아이닉 쪽이 좀 더 크지만, 클린스테이션을 통해 먼지통 자동 비움이 되기 때문에 아이닉이 명백히 더 좋다고 말하기는 애매한 부분입니다.

그러면 무조건 니봇 사면 되겠네요? 이것도 애매합니다. 왜냐하면, 여긴 코오롱글로벌이 AS를 대행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들어가보세요. 거기에 제품 메뉴얼을 다운 받을 수 있는지, FAQ는 있는지 등등… 전화번호를 따로 안내해주기는 하는데, 그것말고는 소통 창구가 거의 없습니다. AS후기도 대행은 역시 대행이구나를 느끼게 하는 것들이 있고요. 무엇보다 흡입력이 좋은 건 맞지만, 사용 시간이 1시간 대 입니다. 다른 제품과 비슷한 배터리로 흡입력은 강하니까 당연히 사용 시간이 줄죠. 그러면 생각해보세요. 2,700Pa가 쇠구슬도 빨아들이는 정도면, 사실 이정도만 돼도 충분한 성능입니다. 4,000Pa가 되면 더 좋기는 하지만, 실 사용 시간을 줄이면서까지 흡입력을 따져야 하나? 그건 또 고민해보셔야겠죠.

여기에 일단… 아이닉 딜은 소모품 구성품을 더 챙겨주고, 또 엔진에 한해서는 무상 보증을 선언했습니다. 더욱이… 다른 분들 말씀으로는 매일 자정마다 VOGO에서 만원 쿠폰을 뿌린다고 하니, 실 구매가는 28.9만원으로 떨어지기도 하고요.

그래서 솔직히 말하면 아이닉 딜을 사셔도 이해가 되고, 니봇을 사셔도 사실 다 이해가 되는 상황입니다.

8개의 좋아요

와…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몇시간동안 비교하느라 저를 힘들게 만든 모델들만 딱 집어서 시원하게 정리해주셨네요… :face_holding_back_tears:
많은 고민 끝에 이번에는 니봇으로 결정했습니다!

  • 클린스테이션 포함해서 30 언더
  • 일단 지금 당장 행사중이니 핫딜까지 기다릴 필요 x
  • 더모아 적금으로 큐코인이 소량 있었음
  • 타사 제품 대비 침대 아래 진입이 수월함 (8.7cm)
  • 사용시간이 짧더라도 조금이나마 흡입력 강한게 좋음
  • 나름 디자인이 잘빠졌음 :sunglasses: (이라 뇌이징 예정)

도움 주신 다른분들도 모두 감사합니다 :relaxed::relaxed:
알구몬 사랑해요:heart::heart::heart::heart:

4개의 좋아요

갑자기 이글을 보니 로봇청소기 뽐뿌가 왔지만 기숙사라서 청소가 10초만에 끝난다는 사실을 깨닫고 사라졌네요 ㅋㅋ

2개의 좋아요

10초는 청소 말고도 많은 일들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