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관심 예상) 픽셀 3a $49.99 주문 완료!

안녕하세요! 매일 알구몬에 상주하고 있어 댓글은 자주 달지만, '이거 샀어요’에는 인기 없는 제품들만 소개하고 있는 붙잡힌_고양입니다.
이번에도 대부분의 알구러들은 "이걸 왜사…"라며 뒤로가기를 누르실 테지만, 그래도 혹!시! 관심 있는 분이 있을까 하여 공유합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한 제품은 픽셀 3a입니다. 픽셀은 구글이 디자인하고 제조한 스마트폰으로, 이 모델은 19년도에 출시된 보급형 라인입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바꿔가며 마구 양산해내는 삼성의 보급형 모델들과는 달리, 애플의 SE와 같은 성격의 제품이 바로 픽셀의 ‘a라인’ 되겠습니다. 즉, 이것저것 적당히 잘 타협한 그런 폰이죠!
출시가는 $399 였습니다만, 그건 19년도 얘기이고 현재는 신품을 구하기조차 어렵습니다.
판올림은 안드로이드 12까지 올라간 것으로 보이고, 보안 패치는 종료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가격이 미쳤네요!!! 무려 $49.99입니다.
상태는 Open Box이지만, 셀러인 quickshipelectronics는 나름 이베이에서 신뢰가 있는 곳입니다(오프라인 매장도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있고, 과거 랩탑도 구매했으나 거의 새제품과 마찬가지였음)
※ 문제는 해당 기기 "버라이즌 캐리어락"으로 표기되어 있어, 직접 캐리어락을 해제해야 하는 모험을 해야 함은 물론, 기본적으로 픽셀의 버라이즌 모델은 부트로더 언락이 안되기로 유명한 제품이기 때문에 이또한 어느 정도 미리 감안해야 할 점은 있습니다. (다만, 구글링과 픽셀 사용자 카페에서 찾아보니 캐리어락해제는 가능한 것 같고, 부트로더 언락은 저는 일단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뭐, 이도저도 안되면 카메라 잘나오는 장난감하나 들였다고 생각하려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서 보시고, 구매하실 거면 얼른 하세요!!!
(당장 몇시간 전까지만 해도 $69.99 였는데, 제가 계속 클릭하고 관심을 보여서인지 $20가 떨어졌어요. 재고 10개 이상이라고 나오지만 미국에서 날이 밝으면 금방 빠질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https://www.ebay.com/itm/133156650003

※ 낭패네요. 제가 받은 제품은 일단 캐리어락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사양좋은 카메라 겸 mp3가 되어버렸…퓨ㅠㅠㅠ

(6시간 씨름 후) 이렇게 안풀리는 줄 알고 발만 동동 구르다가 초기화를 몇번이나 했는지 모르겠네요. 결국은 KT알뜰심으로 개통 성공!! (다만, Volte 패치는 불가. OEM락 걸려있음). 버라이즌에게 상담 신청도 했었는데, 무조건 자기네 통신사로 60일 써야한다 반품해라로 안내하니 의미없음. 유튜브, 레딧, xda, 클량 이곳저곳 전전하면서 뭐가 꼬였는지 풀려서 다행입니다. 통품이나 콜드랍이나 얼마나 생길지는 써봐야겠네요. 나중에 후기 추가하겠습니다.

17개의 좋아요

구글 포토 무제한 따흐흑…

8개의 좋아요

오! 저도 어디서 ‘3a도 고화질로는 무제한 업로드 가능??’ 본 것 같아요.
안 그래도 기존 픽셀1 배터리 열화가 너무 심각한데, 그에 대한 대안도 될 수 있겠군요!

7개의 좋아요

애옹애옹! 축하드립니다! 49.99달러면 투폰으로 가볍게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양품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8개의 좋아요

축복 고맙습니다ㅠㅠ 부디 카메라 잘 나오는 장난감말고, 통화 잘 되는 스마트폰으로 쓰였으면 좋겠어요ㅠㅠ

11개의 좋아요

오 저도 한번 구매해 봐야겠네요 ㅋㅋ 어짜피 전화는 안되도 되서 언락된건 문제가 없을것같네요.

5개의 좋아요

이렇게 한분이라도 관심을 끌 것 같아 올렸어요.
참 잘 나온 모델이었으니 도전 가시죠!

10개의 좋아요

아무리 오픈박스라지만 가격이 깽패네요 ㄷㄷ
esim 사용도 가능해서 이리저리 굴리긴 괜찮을겁니다.

2개의 좋아요

그쵸, $69.99였을때만해도 "싸긴 한데, 이걸 사 말어"이랬는데, $49.99에는 눈이 홱 돌아갔네요.
Esim 지원도 언뜻 봤었는데, 그럼 통신사 커리어락도 상관 없이 국내 사용 가능할지가 궁금하네요.

4개의 좋아요

3a 가격에 놀라고 관련 제품들 돌아보느라 시간가는 줄 모르겠네요 ㄷㄷ

6개의 좋아요

오, 관련 제품들이라하면 어떤 것들인가요??
저도 보게 알려주셔요~

8개의 좋아요

말씀해주신 내용이 맞습니다.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이 무료로 저장용량 절약 화질(이전 명칭: 고화질)로 백업”

6개의 좋아요

구글 픽셀1은 원본화질 무제한// 3은 고화질 무제한! 오우… 옛날에 픽셀1 미리 사둘껄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4개의 좋아요

아…캐리어락 걸린 기기였군요. 어쩐지 가격이 ㄷㄷ
락걸리면 못쓰는건 이심도 똑같습니다.

8개의 좋아요

옛날엔 컨트리락이라그랬는데 왜 캐리어락이라고 부를까요? ㅎ

4개의 좋아요

그러거죠?? 무튼 복불복이니 시도해봐야겠네요ㅎㅎ

1개의 좋아요

서로 다른 개념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컨트리락은 그쪽 국가 통틀어서 칭하는 개념이고,
캐리어락은 각 통신사마다를 칭하는 개념으로요.
(확실치않음)

4개의 좋아요

이번에 엑스페리아 마크4 구매 후 volte작업하는데 꽤나 고생해서 외산폰 구매는 계속 미루고 있습니다… 부디 양품으로 순조롭게 작동되시길 기원합니다 !

8개의 좋아요

제목과 반대로 매우 관심 ㅋㅋ

9개의 좋아요

와, 엑페 마크4는 굉장하네요! 그 소니만의 감성은 빠져들면 참…
저도 과거 픽셀1 패치로 골치 많이 썩었었는데, 그 후에도 가격 메리트 때문에 외산폰만 구매하게 되네요ㅠ 돌고돌아 다시 픽셀이라니, 순조롭게 잘 풀렸으면 좋겠어요!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