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는 어떤 제품이 좋나요?

집에 비데가 하나 있었으면 해서 검색해봤는데 딱히 뭐가 안나오네요

특가하면 9~10만원선? 하는것 같은데 확실하진 않고

비데가 어느 브랜드가 좋다 혹은 주의사항 등등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총알은 최대 15만 정도 일것같아유

1개의 좋아요

몇개 써본 결과 말씀드리면
응꼬를 쏴주는 워셔노즐이 육안으로 바로 보이는 녀석보다는
워셔노즐앞에 커버(?)가 덮여있는 녀석이 위생적이였던거 같네요.
비데가 비쌀 필요 없다 주의라 예전에 14만원정도에 sk매직꺼 사서 잘쓰고 있네요

일주일에 한번씩 화장실 청소할떄 전원off 시키고 노즐 방출시켜 구석구석 세재로 닦아주고, 노즐커버도 빼서 따로 세제로 닦아줍니다.

결국 비데는 얼마나 청결하게 유지보수하느냐가… 만족도에 직결되는거 같네요.
저는 필터 있는 모델을 사용중이고 필터도 그냥 돌려 끼고빼는형식이라 편하게 쓰고있네요…

1개의 좋아요

방수 되고
청소하기 좋고
필터 갈아끼우기 좋은 녀석이요.

전 sk쓰는데 만족하네요… 집에 있는 변기랑 호환되는지 잘 보셔야해요.

1개의 좋아요

비데가… 1년이나 2년 지나면 고장나는 경우가 참 많은데…
결국 습기문제라고 생각은 되지만 다 분해해봐도 딱히 습기가 침투할만해보이지는 않더군요.
(뜯어보니 PCB가 고장난건 맞는데, 습기에 대해서는 철통방어던데 왜 고장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경우의 해법은 두가지인데…
하나는 AS이고… (이건 실제 불러서 고쳐보니 3만원쯤 받으시더라구요. 그정도면 괜찮다고 봅니다.)
하나는 리모컨 비데입니다. 리모컨 비데의 경우 습기가 침투할 포인트가 매우 적어서 오래가지 않을까 기대중입니다. (아직 두대 구입한지 2년 안됐음)

아… 리모컨 비데의 단점은… 가끔 페어링이 풀릴때가 있다는겁니다. 비싼건 본체에 비상버튼이 있는데, 싼넘은 비상버튼이 없어서 그럴때 난감

1개의 좋아요

필터들을 왜 많이 얘기하는지 모르겠네요.
필터는 그냥 아무비데나 아무 필터나 다 호환되는거 아닌가요?

1개의 좋아요

완전방수 되는걸로 사세요.
방수 안되는 거는 청소하다 물들어가서 고장나거나 안에서 곰팡이가 기판 덮어서 고장 납니다.
일반 방수 라고 광고하는 거 샀다가 곰팡이 슬어서 기판 교체 했네요.

1개의 좋아요

필터없는 비데도 있거든요.
없는것보단 있는게 낫다봅니다

필터는 어차피 변기고압호스와 비데를 연결하는 부분에 중간에 끼워넣는것이기 때문에 아무 필터나 다 맞는걸로 압니다. (변기용 고압호스의 연결부 규격이 동일하므로)

1개의 좋아요

참고해서 구매 해 보겠습니다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 ^___^

요즘 필터들은 중간에 체결하는게 아니고 따로 조작부에 체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참조하세요
http://chcohaja.cafe24.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991&cate_no=45&display_group=1&cafe_mkt=naver_ks&mkt_in=Y&ghost_mall_id=naver&ref=naver_open&NaPm=ct%3Dl2y91snc|ci%3Df68db9cb4c995bacfcc555376496c8b72a1453fc|tr%3Dsls|sn%3D3208028|hk%3Da74a15746f7b9aec107d68e017879b7604f2050b

쿠쿠 12~13만원짜리 자가설치해서 씁니다. 비싼거보다 저렴한거 한 5~6년쓰고 바꾸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보통 방수 비데 ipx4등급인데 4등급은 완방은 안되고
5,6등급부터 완전방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기능은 같고 건조기능 있냐 없냐에서
갈립니다. 건조기능 없으면 저가라인으로 가고
그중 노즐이 스댕이냐 아니냐 다중 스댕이냐 등등
갈립니다.
순수하게 비데기능만 보시면 건조 없고
스댕 노즐에 ipx5등급으로 권합니다.
온수,온좌,무빙세척은 요즘 거의 기본이라서요.

1개의 좋아요

노브랜드꺼 쓰고있는데 가성비 좋고 별탈없이 무난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기본가 9.9에 할인 잘 먹이면 9만원 초반대까지도 갈듯.
저희집 쓰던건 일렉트로맨 비데였네요. 노브랜드랑 똑같은건가 했더니…건조기능하고 스댕차이가 있는듯. 가격은 11.9에요. 아무튼 이쪽도 가격 괜찮고 잘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