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형 공기청정기 (환기청정기) 사용해보신분 있나요

다용도실에 음식물건조기, 세탁기건조기가 있어서 주기적으로 환기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음식물 냄새 배출, 건조기 습기 배출, 요리중 환기)
원래는 창문을 항상 열어두었는데, 먼지가 정말 많이 쌓이더라구요

그래서 3M 초미세먼지 창문필터를 달았더니 환기가 아예 안되네요. 냄새도 그대로 남아있고, 습기도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창문 닫은거랑 차이가 없더라구요… (제품 링크)

그래서 창문형 공기청정기를 알아보는 중인데 적당한 가격의 제품 없을까요? 1평정도 공간이기라서 성능보다는 가격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알리나 큐텐이면 더좋음)

지금까지 알아본 제품
SNUG 환풍기 - 배기만 가능 미세먼지 필터 X
비쥬 공기청정기 - 흡기만 가능 미세먼지 필터 O, 생긴지 얼마안됐는지 리뷰가 없음, 30만원, 미니 사이즈라 다용도실에 맞아보임…
제로홈W - 흡기만 가능, 미세먼지 필터 O, 30만원

공기청정기는 의미가 없을걸로 보입니다.
샤시라는게 문이 열리는 순간 연 부분만 바람이 통하는게 아니라 중앙에 반대창과 맞물리는 결합부에서도 틈이 생겨서 바람이 새거든요. 이거 수준이 꽤 큽니다. 사진처럼 기기 놓고 윗부분을 플라스틱 판으로 메워봤자 중앙 결합부에서 다 샐 겁니다
애초에 일반 아파트에 쓰이는 샤시가 완전 밀폐가 안되는 수준이긴 합니다만
큰 기대는 하지 마시고 환풍기를 다시는게 좋을 걸로 보입니다.
솔직히 링크주신거 가격이 너무 말도 안되네요

1개의 좋아요

저도 공기청정기가 너무 비싸서 그냥 3M필터만 사용했더니… 많이 불만족스럽네요 ㅠㅠ
완전히 밀폐하는걸 원하는건 아니고,
창문을 열어 두었을때보다 먼지가 덜쌓이고, 창문을 닫아두면 냄새와 습기를 배출하지 못하는걸 해결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창문 모두 연 상태로 방충망에 3M 미세먼지 필터만 설치해둔 지금은 환기가 너무 안되고 있습니다. :sob:

1개의 좋아요

사용중인데 괜찮습니다

전 구축아파트라 집 공기질 관리용으로 창문형 퓨x싱크 사용중인데, 1년 내내 돌립니다. CO2 측정기로 측정해봐도 있고 없고가 확실히 차이나는 걸 보고 만족중입니다.
이런컨셉은 전열교환기능이 없으면 한겨울,한여름엔 몹쓸이에요.

근데 적어주신 사용 용도론 배기용 환풍기만 다시면 될 것 같아요.
싼걸사서 DIY하느냐… 비싸지만 기성품을 사서 설치 마감퀄을 그나마 지키느냐…의 문제 되겠습니다.

현재 리숨 클래식 2년째 사용중입니다. 확실히 차이 있습니다. 미세먼지 없는 날은 마음놓고 창문 열어놓는게 훨씬 좋긴 하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상일때는 환기청정기 틀고 주방에 있는 후드 약하게 틀어놓으면 확실히 집안 공기가 다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집 2곳에서 리숨 제로홈 둘 다 사용 중입니다. 대상 면적에 따라 제로홈으로도 가능합니다.
리숨은 너무 커서 좀 걸리적거릴수 있습니다.
기능은 압도적으로 리숨이 더 좋습니다.

다용도실인걸 못봤네요, 다용도실 환기를 시키실목적이면 환풍기가 낫겠습니다. 흡기로만 하는 것들의 경우에는 집안으로 다 보내게 될 것 같네요

모두 의견 감사합니다 :cowboy_hat_face:
말씀해주신대로 흡기만 되는 제품은 사용목적에 맞지않는것같아 흡기 배기 모두 되는 제품 찾아봤더니 100만원이 넘어서 우선 추가 DIY로 버텨보려 합니다… :smiling_face_with_t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