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드는 듀얼센스가 끝판왕이라고 하더군요. 듀얼센스를 잘 활용한 덕분에 스토리와 게임성이 무난했는데도 고티 받은 아스트로봇이란 게임도 있고… 저는 백버튼 달린 듀얼센스 엣지가 출시하자마자 바로 사서 지금까지 아주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스팀 자체 패드 설정이나 rewasd 쓰면 앞의 fn 버튼 2개도 커스텀 가능해서 사실상 4개 버튼이 더 있는 거나 마찬가지… 그리고 반달 모양 백버튼의 위치랑 모양도 아주 편하고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백버튼이 패드 모든 버튼 중에 제일 클릭감이 경쾌하고 기분 좋습니다. 엘리트 패드랑 같은 길쭉 넙적한 모양도 있는데 저한테는 상대적으로 불편하고 클릭감도 별로였습니다. 근데 엘리트 패드의 백버튼 4개 다 잘 활용하고 계시다면 백버튼 적어서 비추합니다. 듀얼센스의 기능이 다 필요하고 동시에 백버튼 2개가 너무 필요하면 추천드립니다.
PS5는 듀얼센스 계열 말고는 대책 없읍니다. 정식 라이센스 패드도 몇 안 되지만, 다들 나사가 하나씩 빠져있어요. (라이주 V3는 전작인 울버린 V2프로에 이어 이번에도 진동이 빠졌습니다.)
스위치-PC는 그래도 멀티 플랫폼 지원하는 패드들이 많아서 하나로 퉁치는게 가능은 할 것 같습니다만, 스위치 고유의 HD진동이나 자이로 같은걸 또 고려해야 하니 PC에 쓰기 좋은 패드들은 또 이부분이 시원찮은 제품들이 있어서 이것 역시 애매하네요.
언급하신 세 제품 모두 스위치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빅트릭스 리로디드 역시 라이주 v3프로와 마찬가지로 진동이 없네요. 차라리 듀센 엣지로 PS/PC를 커버하는 게 나을 수도 있을 듯해요. PC에 블투로 연결하면 햅틱 피드백을 사용할 수 없지만 어차피 플스 보유중이시고 PC보다 우선이라면 PC에서는 햅틱 피드백이나 적응형 트리거같은 고유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그러니까 일단 듀센 엣지 깔아놓고 스위치용 컨트롤러 적당한 거만 하나 줍줍하시면 될 것 같읍닏…
근데 이미 엘패, 베이더3프로, 프로콘2까지 가지고 계신다면 굳이 더 늘릴 필요가 있을까 싶긴 합니다. 플스를 가장 많이 쓰신다면 그래도 듀센엣지 정도는 괜찮을 것 같고요.
전 블랙 쓰다 뒤늦게 나온 화이트가 맘에 들어서 또 샀습니다. (물론 블랙은 방출) 리니어 모터라 세밀한 진동 손맛이 꽤 좋습니다. 엑박 패드보다 살짝 두툼한 편이라 손에는 잘 맞으실거에요. 다만, 무선 사용시 스틱 레이턴시가 살짝 떨어지는 편인데 그래도 경쟁겜에 쓸 빡성능 패드 찾으시는 건 아닌 듯하니 사용에 지장은 없을 듯하네요.
근데 여기서 함정이 울브삼 프로 ‘8K’는 또 진동이 없습니다 ㅋㅋㅋㅋ 그냥 울브삼 프로를 고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