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nas)장 추천 부탁드립니다

저랑 와이프 둘다 사진찍는것도 좋아하고(저는 카메라, 와이프는 액션캠) 회사 자료(설계도면이나 문서 등등)

전부 나스에 저장하고 보니, 정신차려보니 나스가 두개가 되었습니다.

현재 나스랑 ups가

??? : 가정집인데 유난을 너무 떠는거아님?

맞습니다. 회사 자료랑 저희가족 추억까지 돈으로 셀 수 없어서(따로 사진백업앱 사용안함) 이렇게 갑옷칠을 했읍니다!

이친구 안에 들어가있는데 와이프가 이 녀석 꼴보기가 싫다고 하더군요.

크기가 꽤 큰 녀석인데(600x400x300) 가구로 가려야되나? 로봇청소기장을 알아봤는데 당연히 안들어가고…

선배님들의 고견을 기다립니다…총총총

1개의 좋아요

저도 나스랑 홈서버, 네트워크 스위치가 있어서 서버랙 살까 고민하다가 그냥 이케아 PS 캐비넷 안에 타오바오에서 직구한 서버랙 6U를 넣어서 구성하고 있습니다. PS 캐비넷이 좋은게 아래 로봇청소기가 왔다갔다할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이 있거든요. 로봇청소기 가지고 계신다면 PS캐비넷 추천합니다.

출근한 상태라 사진은 없고…그나마 비슷하게 구성한것으로 보이는 아래 링크로 대체합니다.

https://www.reddit.com/r/Ubiquiti/comments/wwksg8/ikeaps_mini_rack_hack/

나스가 어떤건지 모르겠습니다만 19인치 랙을 거려하시는거면 랙마운트가 되는걸까요?

구글에 ikea 19inch rack 로 찾아보시면 이케아 가구를 활용한 작례들이 많습니다. 수납은 19인치 랙용 선반을 따로 구매하셔도 되고 마운트 레일도 필요하면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발장에 넣습니다…
아파트는 네트워크 두꺼비집(?)이 신발장쪽에 있기도 하고
하드 읽는 소리 시끄럽기도 하고

저희 집은 신발장 쪽에 네트워크 라인이 들어오는 구조이기도 하고

주 생활하는 공간에서도 떨어져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그 쪽에 배치했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냥 리모델링을 하려고 합니다 껄껄. 펜트리를 만들어야겠습니다. 예상견적 100에서 5000으로 되었네요. ㅎㅎ

전 무인양품 목제 수납장 2x5를 소파 옆에 가로로 길게 눕혀서 쓰는 소파랑 겹쳐서 가리는 부분에 NAS 짱박아놨어요. ㅋㅋ

저것보단 오픈랙 추천이요.

전용룸이 있으면 최상이죠.

인테리어 하시면서 신발장에 모여있는 네트워크 케이블들을 팬트리로 빼오면 정말 좋습니다.
더불어 서버는 열을 동반하니 환기 신경 써주시면 한층 더 좋고요. 향후를 위해서 전원도 넉넉하게 4개 이상은 빼두시면서 차단기 하나를 별도로 두면 정말 좋습니다.
방음도 미리 조금만 신경 써두시면 나중에 확장을 해야 할 때도 편안합니다.

부럽습니다. 저도 풀사이즈 서버랙 들어가는 서버실 하나 가져보는게 꿈입니다. :pleading_face:

이건 다른 이야기긴 한데 최소한 사진, 동영상 정도는 외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추가 백업해두시는게 어떨까요? 화질 낮춰서 보관하는 방식으로 하면 비용이 크진 않으실겁니다.

이번 대전 국자원 화재사태를 봐도 아시겠지만 3-2-1 백업이 중요해서요..

헉… 그러면 돈이 천만원이 넘을거같아요.. 지금 하드값만 400이넘어서요 ㅠㅠ

저는 wd elements 적출해서 쓰려고하는데

와이프가 무.조.건. 정품외에는 안된다고해서 아이언울프 쓰고있읍니다..(한번 뻑나서 as신청하니까 새거 주긴 하더군요 ㄷㄷ)

지금 구축 복도식 살다가 내년 첨으로 계단식 그것도 84형 가는데(물론 구축인건 함정^^) 너무 설렙니다. 집은 사놨고(물론 대출이지요 껄껄껄 나는야 빚부자~) 세입자가 12월에 나가면

벽지페인트나 청소 정도는 제가 하려고요~ 너무 씐나~

1개의 좋아요

청소가 쉽지 않겠지만 크기등을 생각하면 또 즐겁게 뭘 어디다 넣을지 생각해보며 즐겁기도 할 것 같습니다. 흐흐
IoT신자로서 새집과 새롭게 자동화 장비를 구성할 환경은 언제나 군침돌죠. :drooling_face:

백업 이야기가 나와서… 클라우드는 돈이 많이 들고 부모님 댁 혹은 개인 사무실이 있으면 사무실에 오프사이트 백업을 두면 클라우드 보다 초기 비용이야 들지만 유지비는 저렴하게 오프사이트 백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요한 요령중 하나는 초기 전체 백업을 꼭 집에서 로컬 네트워크에서 수행하고 서버를 옮겨야 합니다. 처음부터 수백TB씩 되는 데이터를 인터넷을 통해서 백업하면 시간과 트래픽에서 토나옵니다…

수백 TB라니욧! 소녀장 단지 16x8tb 운영중이옵니다. 이것도 레이드5로 엮으면 도합 90tb도 안됩니다….ㅠㅠㅠ

이미 빚이 엄청 많아서… 더이상 DTI를 늘릴 수는 없사옵니다… 흙흙

아파트에선 신발장이 국룰입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