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조치이기는 한데, 발각질을 먹겠다 같은 더럽고 불쾌한 드립 등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으면 좋았을거 같습니다. 제가 내란사범 윤석열 이라는 닉으로 변경한게 아 그런 드립 쳐도 운영자의 불간섭 입장인거 보고 그럼 이것도 불간섭이겟구나 싶어서 바꾼거였거든요. 이제 “다른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표현” 이라는 규칙이 생겼으니 발각질을 먹겠다 같은 드립도 막을 근거가 생긴거겠죠. 이 닉의 목적은 달성했습니다.
분명 ‘그건 제재 하면서 이건 왜 제재 안 해요? 처럼 궁시렁 거리며 물고늘어지는 사람‘이 있을 게 뻔한 문제라 어려운 결정일 텐데도 빠르게 처리해주신 운영자님의 노고에 수고하셨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런 말을 하고 싶네요.
닉네임 잘못 지었다고 진심어린 사과해라, 누가 이런 것까지 기대할까요. 하지만, 본인 잘못으로 이런 화두가 언급되었는데도 고개 빳빳히 세우는 태도는 본인의 그릇을 보여주는 태도로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이 하는 말을 어느 누가 귀담아 들어줄까요? 잘못 지적 당해서 부끄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차한 변명은 하지마세요. 건설적이지 못한 태도 입니다. 전혀 대의명분 있는 모습으로 보이지도 않습니다. 의도가 좋다고 해서 과정까진 합리화될 수 없는 법인데, 지금은 그것을 넘어 “오케이 내 걸로도 시비 걸었다 이거지? 어디 두고보자”라고 말하는 걸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현실이 아니며, 고작 온라인일 뿐입니다. 실수한 걸 인정하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용기있는 행동입니다.
본인의 사상을 좀스러운 합리화로 미화시키는 것 같아 상당히 불편합니다.
알구몬만큼은 특정 편향된 사상으로부터 자유로운 이른바 ‘청정구역’으로 유지하기 위해 개발자님과 이용자분들이 노력해왔는데 꼭 당신같은 분탕들이 어그로를 끌고 이용자간 불쾌감을 유발하더라구요.
알구몬은 소비자의 합리적이면서도 방탕한 소비를 위한 곳이지 편향, 분탕, 어그로의 놀이터가 아닙니다.
마치 대단한 목적이라도 달성한냥 포장하시는게 이번 조치에 상당히 긁히신 듯 한데 불편하시면 절을 떠나십시오 제발.. 부디 청정구역 알구몬으로 남을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제발..
정치닉네임과 달리 이건 웃고넘어갈 드립이라고 생각하는데 ㅎㅎ
그 드립을 보고 무슨 장엄(ㅋㅋ)한 목적을 계획하고 생각해야만 했다는 정합성을 잘 모르겠네요
딱히 그 행동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원래 없던 근거가 촉발되어 생기진 않은듯… 아무 목적도 못 이루신 것 같아요
그건 본인 생각이시죠. 저는 발각질 드립 굉장히 역겨웠습니다. 당시에 저만 그랬던 것도 아니고요.
내란사범윤석열 이란 닉도 분쟁 의도하고 만든 닉인데, 역시 이번에도 괜찮다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장엄한 목적? 고작 온라인 커뮤니티 유저에게 무슨 뭐 대단한게 있을까요? 커뮤니티에 목숨 걸지 마세요. 그런건 있을 수 없어요. 운영자가 아니라면.
발각질 드립 나왔을 때는 무규제라고 보일만한 운영자의 방침이 내란사범윤석열이라는 닉으로 아 뭐든 규제가 있어야겠다로 바뀌었잖습니까? 그게 제 목적이였는데 뭐…. 온라인 커뮤니티 유저가 얼마나 대단한 정치적 혁명 일으킬 목적이 있었다고 보신건지는 모르겠네요. 그런게 있을 수 있나? 그럴거면 현실 정치를 해야지….
뭔가 내 행동은 합리적이고 다른 사람의 행동이 과몰입이다 라고 주장하고 싶으신 것 같은데 누가봐도 목숨거는쪽은;;
그냥 원래 규제할 게 없던 상황에서 본인만 규제할 일 딱 하나 해서 그거 딱 하나만 규제하는 쪽으로 갔는데 바뀐게 없다는 거에요. 본인 딴에는 그것도 규제되겠지? 하겠지만 본인 뜻에 기존 회원들의 문제없는 행동은 여전히 문제없는 것이었다, 사이트가 움직이지 않았다는 것만 알아두면 현실을 받아들이기 쉬울 것 같네요 ㅎㅎ
이게 이해가 안된다! 이러면 그냥 남들과 다른 사고방식을 가진 본인에 대해서 고찰하거나 안되면 나가야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