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네임 설정에 대한 규칙 추가 안내

소중한 알구몬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하는 프로필 사진, 닉네임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 명예훼손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

    • 특정 개인이나 집단을 비방, 조롱, 공격하는 표현
    • 실존 인물의 이름을 사용해 부정적인 의미를 담은 경우
    •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오해를 유발할 수 있는 표현
  • 선정적이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경우

    • 성적 의미가 직접적이거나 암시적인 표현
    • 음란하거나 사회 통념상 부적절한 단어, 비속어
    • 다른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표현
  • 이 경우, 이전 닉네임, 기본 프로필 이미지로 자동 롤백될 수 있습니다.

  • 반복적으로 규칙을 위반할 경우, 닉네임 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37개의 좋아요

합리적인 조치이기는 한데, 발각질을 먹겠다 같은 더럽고 불쾌한 드립 등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으면 좋았을거 같습니다. 제가 내란사범 윤석열 이라는 닉으로 변경한게 아 그런 드립 쳐도 운영자의 불간섭 입장인거 보고 그럼 이것도 불간섭이겟구나 싶어서 바꾼거였거든요. 이제 “다른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표현” 이라는 규칙이 생겼으니 발각질을 먹겠다 같은 드립도 막을 근거가 생긴거겠죠. 이 닉의 목적은 달성했습니다.

10개의 좋아요

신고가 들어오면 최대한 검토하고 처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애매한 부분에 있어선 (0, 1로 떨어지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일단 두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일단 사용자 차단, 가리기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댓글 작성규칙도 다시 한번 정리할 예정입니다.
(위 내용은 닉네임 설정 규칙입니다)

(사실 애매하면 생각 안하고 다 차단하고, 이용정지 처리하면 전 편합니다. 그렇게 운영하고싶지 않은 마음이 크다는 점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0개의 좋아요

그리고 제가 남는 시간 쪼개서 알구몬 기능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이용규칙을 지켜주시는, 알구몬을 지켜주시는 모든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folded_hands:

14개의 좋아요

발 빠르고 합리적인 대처 멋집니다 :laughing:

항상 감사드립니다:+1:

대처 감사합니다!

전 그냥 자동 지정된 현재닉넴이 너무 맘에드는데요 ㅎㅎ

다들 그냥 무작위 닉네임 주사위굴리기만으로 설정되는게

더 공평할지도 모르겠어요 ㅎㅎ

7개의 좋아요

본 글에 대한 처음이자 마지막 댓글입니다.

분명 ‘그건 제재 하면서 이건 왜 제재 안 해요? 처럼 궁시렁 거리며 물고늘어지는 사람‘이 있을 게 뻔한 문제라 어려운 결정일 텐데도 빠르게 처리해주신 운영자님의 노고에 수고하셨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런 말을 하고 싶네요.

닉네임 잘못 지었다고 진심어린 사과해라, 누가 이런 것까지 기대할까요. 하지만, 본인 잘못으로 이런 화두가 언급되었는데도 고개 빳빳히 세우는 태도는 본인의 그릇을 보여주는 태도로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이 하는 말을 어느 누가 귀담아 들어줄까요? 잘못 지적 당해서 부끄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차한 변명은 하지마세요. 건설적이지 못한 태도 입니다. 전혀 대의명분 있는 모습으로 보이지도 않습니다. 의도가 좋다고 해서 과정까진 합리화될 수 없는 법인데, 지금은 그것을 넘어 “오케이 내 걸로도 시비 걸었다 이거지? 어디 두고보자”라고 말하는 걸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현실이 아니며, 고작 온라인일 뿐입니다. 실수한 걸 인정하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용기있는 행동입니다.

12개의 좋아요

본인의 사상을 좀스러운 합리화로 미화시키는 것 같아 상당히 불편합니다.
알구몬만큼은 특정 편향된 사상으로부터 자유로운 이른바 ‘청정구역’으로 유지하기 위해 개발자님과 이용자분들이 노력해왔는데 꼭 당신같은 분탕들이 어그로를 끌고 이용자간 불쾌감을 유발하더라구요.
알구몬은 소비자의 합리적이면서도 방탕한 소비를 위한 곳이지 편향, 분탕, 어그로의 놀이터가 아닙니다.
마치 대단한 목적이라도 달성한냥 포장하시는게 이번 조치에 상당히 긁히신 듯 한데 불편하시면 절을 떠나십시오 제발.. 부디 청정구역 알구몬으로 남을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제발..

14개의 좋아요

옆에서 다른사람이 길바닥에 똥을 싸니 나도 싸겠다는건지..
그렇게 해야만 꼭 문제제기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5개의 좋아요

위에 예시는 발각질 필링인가 딜에 밥 3그릇 드립 이런거 얘기인가요??

정치닉네임과 달리 이건 웃고넘어갈 드립이라고 생각하는데 ㅎㅎ:sweat_smile:
그 드립을 보고 무슨 장엄(ㅋㅋ)한 목적을 계획하고 생각해야만 했다는 정합성을 잘 모르겠네요:rofl:
딱히 그 행동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원래 없던 근거가 촉발되어 생기진 않은듯… 아무 목적도 못 이루신 것 같아요:wink:

2개의 좋아요

그건 본인 생각이시죠. 저는 발각질 드립 굉장히 역겨웠습니다. 당시에 저만 그랬던 것도 아니고요.

내란사범윤석열 이란 닉도 분쟁 의도하고 만든 닉인데, 역시 이번에도 괜찮다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장엄한 목적? 고작 온라인 커뮤니티 유저에게 무슨 뭐 대단한게 있을까요? 커뮤니티에 목숨 걸지 마세요. 그런건 있을 수 없어요. 운영자가 아니라면.

발각질 드립 나왔을 때는 무규제라고 보일만한 운영자의 방침이 내란사범윤석열이라는 닉으로 아 뭐든 규제가 있어야겠다로 바뀌었잖습니까? 그게 제 목적이였는데 뭐…. 온라인 커뮤니티 유저가 얼마나 대단한 정치적 혁명 일으킬 목적이 있었다고 보신건지는 모르겠네요. 그런게 있을 수 있나? 그럴거면 현실 정치를 해야지….

2개의 좋아요

그냥 문제제기 해봤고, 운영자께서 불개입 선언 하셨는데 뭘 더 할수 있었을까요?

1개의 좋아요

그만 불편해 하세요. 목적은 달성했고 더는 할 생각 없으니까. 온라인 커뮤니티에 너무 많은 의미 부여하지 마시고요…… 뭐 그렇게 제발 제발 거리면서 애원까지 하십니까…..

2개의 좋아요

뭔가 내 행동은 합리적이고 다른 사람의 행동이 과몰입이다 라고 주장하고 싶으신 것 같은데 누가봐도 목숨거는쪽은;;:sweat_smile:

그냥 원래 규제할 게 없던 상황에서 본인만 규제할 일 딱 하나 해서 그거 딱 하나만 규제하는 쪽으로 갔는데 바뀐게 없다는 거에요. 본인 딴에는 그것도 규제되겠지? 하겠지만 본인 뜻에 기존 회원들의 문제없는 행동은 여전히 문제없는 것이었다, 사이트가 움직이지 않았다는 것만 알아두면 현실을 받아들이기 쉬울 것 같네요 ㅎㅎ

이게 이해가 안된다! 이러면 그냥 남들과 다른 사고방식을 가진 본인에 대해서 고찰하거나 안되면 나가야죠 뭐

1개의 좋아요

자 이 이야기는 여기까지~

5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