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알구몬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광고 솔루션을 테스트 해보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입니다.

더 좋은 알구몬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광고 솔루션 도입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저와 함께 물건을 지르는 동지기에,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
(사실 서버에 돈 좀 더 써보고 싶어서요, …)

그렇다고 저의 이 생각이 바뀌는건 아닙니다.

사실 저도 광고가 너무 많거나, 이용에 불편을 주는 정도의 서비스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거기에 알구몬도 예외는 아닙니다. :slight_smile:

광고가 더 늘어난다거나 하는건 아니고,
광고가 차단당할 경우 그 자리에 다른 광고가 표시되게 됩니다.

알구몬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계속 고민할 것이고,
많은 분들이 불폄함으로 인해 반대하신다면 다시 검토할 것입니다.

혹시나 오류를 경험하시거나 불편함을 겪으셨다면,
다음의 내용을 저에게 개인 쪽지를 보내주세요.

  • OS(윈도우, 맥, 아이폰, 안드로이드, …)
  • 브라우저 (크롬, 사파리, 웨일, 엣지, …)
  • 어떤 애드블럭 제품 사용하시는지 ( 전 정말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여러분 서슴없이 말해주세요 :ghost: )

해당 정보로 재현 테스트를 해보고,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해주시는 여러분이 있어 전 든든합니다.
고맙습니다.

29개의 좋아요

광고 많이많이 넣으세요. 하나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6개의 좋아요

별도의 창으로 뜨는 광고만 아니라면 전혀 관계 없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글 사이에 얇은 배너로 광고 넣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좌우에 표시되는 광고는 거의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8개의 좋아요

솔직히 후원할수있으면 후원하고싶은 마음인데 그게 안된다면 광고맘껏 넣어주세요ㅋㅋㅋ 이 사이트만 광고차단기에 화이트리스트 넣어놨습니다

1개의 좋아요

윈도우 10, 크롬, 애드가드 무료 이용자 입니다. 어제부터 접속, 검색, 실시간 댓글, 랭킹, 나의 댓글 등 사이트가 새로 고침 될 때마다 클릭해서 닫아야 하는 오류 팝업이 뜹니다. 그리고 오류 내용처럼 프로필 사진과 썸네일의 첫 로딩 분량이 로딩되지 않습니다. 새로고침이 아닌 스크롤 내려서 로딩되는 것들은 사진이 나오네요. 처음 애드쉴드 적용하셨을 때 문제 없이 잘 됐었습니다. 오류 증상이 보이는 몇 분들이 계셔서 철회하시고 다시 적용한 현 시점에선 다른 분들이 겪은 증상이 제 게도 보이네요. 그 때와 지금 제 데스크탑 세팅을 건드린 게 없고 오류 증상이 나는 분들 환경이 다양한 걸 보면 증상이 보여도 그냥 참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 이거 애드쉴드보다 훨신 불편합니다. 당장 사이트 내 테스트가 필요한 것이 아니면 고치시고 적용시켜주시면 안될까요?

추가로 지속적으로 강조하신 방향성과 현재의 운영을 보고 있으면 의문이 듭니다. 현재 일부 사이트 정보에는 댓글 자체를 막아버리셨는데 이게 말씀하신 방향성에 맞는 대처인지요. 24일 전에 ‘운영자가 알구몬을 사용하는 이유’ 게시글에 같은 건의를 드렸습니다. 이에 대해 임시적인 조치라 답변 하셨습니다. 댓글 차단은 문의 남긴 기간보다 더 길었죠.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까요? 대안을 먼저 만드시든 일단 차단을 풀어주시든 해결하시고 수익 구조를 신경 써야 말씀하신 진정성에 힘이 실릴 것 같습니다.

운영하는 입장에서 솔직한 피드백은 굉장히 중요하니 불편한 내용이더라도 써봤습니다. 기존의 불편함이 해소되지 않은 채 새로운 불편함이 생겨서 많이 아쉽습니다. 알구몬 덕분에 많은 정보를 얻어 감사하고 아끼는 마음에서 발전을 목표로 쓴 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후원도 열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너무 감사하게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알구몬사랑해요

응원합니다.

다 좋은데 속옷 광고가 떠서 회사에선 도저히 접속을 못하겠어요…

7개의 좋아요

의견 고맙습니다. 애드쉴드는 임시로 기능을 off 해두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 해보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댓글을 막은것에 대해서 어떤 부분이 방향성과 다르다고 느끼셨는지 궁금합니다.
전 댓글 외에도 샀어요, 좋아요, 그리고 포럼의 진정성있는 글들을 통해 함께 구매하고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용규칙에 맞지 않는 댓글을 통해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느끼셨던것을 목격하기도 했고,
그렇기에 신고가 여러건 들어올 경우 자동으로 댓글이 임시로 가려지는 등의 기능 개발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따로 일을 하고있고(알구몬은 퇴근 후와 같은 시간을 쪼개 개발/유지보수 하고 있습니다.),
저 혼자 개발을 하고 있기에 빠르게 처리되지 못한 건에 대해선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수익구조를 고민하는것은, 알구몬은 광고 외 수입이 전무합니다.
다만 제가 잠시 신경을 못 쓰더라도 안정적으로 운영이 되려면, 서버자원과 같은것들이 더 필요합니다.
그래도 최근엔 서버가 멈추는 일이 거의 없죠? 서버를 더 좋은걸 사고, 모니터링, 자동복구 등에 필요한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slight_smile:

이 글이 @wvjlv 님의 아쉬운 점에 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알구몬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 항상 고맙습니다. :pray:

13개의 좋아요

pc adguard 모바일 애드블럭 유니콘쓰며 화이트리스트 등록중입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부자되세요 운영자님!

광고차단? 애드블럭? 그게 뭔가영

광고차단은 나의 시신경과 뇌가 담당중입니다
(다 본다는 뜻)

회사에서 애드블럭 쓴 자리에 광고가 뜨는데 효과적이네요. 그런데 쿠팡광고중에 계속 여자속옷 광고가 뜨는데 애드센스랑 다르게 해당 광고를 보지 않을 방법(즉 애드센스처럼 해당 광고 싫어요, 기피하는 광고 선택이 아예 불가)이 없어서 일하는 도중에 매우 민망합니다. 정말 별로에요. 지금 아예 알구몬 애드블록 꺼버리긴 했는데, 정말 민망함에 사이트를 아예 이용하지 못하게 하는경우였네요.

1개의 좋아요

의견 반영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알구몬은 단순 가격비교 사이트가 아닌 커뮤니티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운영자님처럼 상품에 대한 후기, 소비자 반응, 할인 정보, 그 외 관련 시장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집단지성으로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좋아서 알구몬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이는 대부분 댓글창에서 이뤄집니다. 할인 정보창을 벗어나 새로운 페이지로 열어야 하는 알구몬 포럼과 달리 할인 정보 바로 아래 댓글을 달 수 있어서 가독성이 좋고 추후 ‘사고 싶다, 샀어요’ 를 통해 정보 정리도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투표 방식은 정리용도로 좋지만 앞서 언급한 다양한 의사소통 수단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어미새 할인 정보가 자주 올라오는데 다른 사이트에 비해 추천 제품이 매니아틱 해서 유독 논란이 많아 관리하시기 힘들다는 것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그래서 더욱 의사소통을 통한 정보 교환이 필요합니다. 이게 왜 필요한거고 어떤 소비자 반응이 있고 어떻게 하면 더 할인 받을 수 있고 어떤 시장이 있고 등 이런 정보 교환을 목적으로 만드신 게 알구몬이지 않습니까.

또 논란이 항상 어미새 사이트에만 있는 것이 아닌데 운영 기준 일관성에도 문제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운영 기준이 일관적이지 않는다면 온전히 소속되기 힘들고 고정적인 유저층을 만들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여러 의견이 공존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특성상 기준이 확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성을 키우고 존중하지 못하는 개인들만 쳐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양성 자체를 없애버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전 수익창출에 대해 전혀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이트를 위해서든 운영자님을 위해서든 다양한 수익구조를 만드셨으면 합니다. 운영자님께서 만드신 사이트로 많은 분들이 덕을 봤으니 보답 받아야 마땅한 것이고 그럴 거라 믿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운영자님의 철학을 강조하실 때 앞에 언급한 사이트 근간에 관한 문제를 먼저 해결하시는 게 그 철학에 더 힘이 실리지 않을까 싶어 건의 드린 겁니다.

직설적으로 말씀드려서 죄송하지만 댓글창을 약 두 달 간 막으시고 애드쉴드 도입하시는 기간동안 커뮤니티 사이트의 철학을 강조하시는 글을 쓰시면 제 3 자가 보기에 진정성이 느껴질까 싶어서 말씀 드린 겁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릴 정도로 특정 사이트 댓글 원천 차단 운영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선 정말 모순이고 답답하고 불편하고 이상합니다. 기능 개발에 기약이 없다면 일단 차단을 풀어주시는 것이 말씀하신 철학에 더 부합하다 생각합니다.

빨리 해결됐으면 하는 마음, 알구몬이 발전됐으면 하는 마음 뿐 입니다. 전 일개 유저일 뿐 최종 결정권자는 운영자님이시죠. 절대 오만하게 가르치려 든다거나 운영자님이 무조건 틀렸다는 식으로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혹여 조금이라도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그럴 의도 전혀 없었습니다. 오해없이 제 주장과 불편함을 확실히 전달하기 위해 쓴 글 입니다. 운영자님은 이런 의견도 있구나 참작만 해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알구몬 덕에 기본적인 시장구조에 대한 공부도 하고 제 식견을 넓혀주기도 하고 여러가지 많이 배우고 실질적인 도움도 많이 받습니다.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4개의 좋아요

여기 할인정보 보러오는사람들이 대부분일텐데, 개발자님이 광고몇개 더 달거나 한다고 해서 욕할사람은 별로 없을겁니다.

광고어플 화이트리스트 추가했어요. 알구몬 광고는 봐야죠^^

기부와 광고를 선택할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광고 없이도 개발자님 지갑을 채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 가입해서 저한테 링크 좀 해주시면 도네 낭낭하게 넣어 드리겠습니다

?? : ㅋㅋ루삥빵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