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도스 노트북을 윈도우 11 라이센스를 FPP 패키지로 구매해 사용하다가
중고로 판매하려고 합니다.
- 로컬 계정으로 윈도우를 설치된 상태로 팔아야 할까요? 아니면 프리도스 상태로 팔아야할까요?
- 프리도스 노트북과 윈도우 11 FPP로 따로 구매하신 분들은 중고로 팔 때 윈도우 11 FPP 패키지까지 같이 판매를 하시나요?
프리도스 노트북을 윈도우 11 라이센스를 FPP 패키지로 구매해 사용하다가
중고로 판매하려고 합니다.
윈도우 포함된 상품(OEM)이면 OS 설치+초기상태로 세팅해서 처분하는데, 미포함이면 미설치 상태로 팝니다.
FPP 라이센스 같이 포함해봐야 가격도 제대로 못받을거라 안 팔고 그냥 가지고 있다가 다른 PC에 사용하거나 합니다.
감사합니다. 프리도스 상태로 파는게 속 편하겠네요.
최초 기기 동작은 테스트하긴 해야하잖아요
그래서 fpp 기기 정보 해제하고 포맷은 하고
시리얼키는 입력안한 체험판 os를 설치하고 드라이버만 잡아서 제공했었습니다.
그 후에 os 재설치나 원하는 프로그램 설치 등은 소유권이 이전된 구매자의 몫
프리도스가 제일 편합니다. 아 그리고 자동로그인 해제해놓고 파세요
단말 초기화만 했다고해서 완전 초기화 된 거 아닙니다
저는 새로 살 노트북이 윈도우 포함인 경우에 그냥 라이센스값 정가에서 몇만원 손해 감수하고 포함해서 판매한적도 있긴 합니다.
노트북 판매시에 구매자의 평균 수준을 가늠하기 어렵기에 프리도스를 이해못하거나, 임시로 윈도우 깔아두면 왜 정품인증이 안되냐 이런 구매자들에게 상대하기 싫어서 그냥 윈도우값을 한 10만원으로 잡고 기기 시세에 얹어서 판매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