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코는 추가안해주시나요 fmkorea 에프엠코리아

https://www.fmkorea.com/6519480063
이거 늦게봐서 겨우샀습니다.
다른곳엔 안올라오고 펨코에만 올라왔었네요.
여기도 추가해주시면 안될까요

2022년에도 같은 주제있던데 댓글도 하나밖에 없어서 다시 글 올렸습니다.

사이트가 크롤링이 어려울지도요

개발자님 답변 참조하세요~

펨코나 아카라이브 핫딜게시판은 추가가 힘든가봅니다 - developer 님의 게시물 #5?

펨코에서 물망곰까지 활동해봤었습니다.

주로 포텐을 많이 보내서 포를 많이 얻은 축이지만,
어찌됐든 나름 해당 커뮤니티의 생리를 조금은 안다고 생각합니다.

핫딜 게시판 초창기에 열심히 핫딜 글 작성한 덕에 관리자 분께 기프티콘을 받기도 했었고요. (초기에는 핫딜 게시판 활동량 top 30인가 100 이용자에게 기프티콘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더라도 펨코 핫딜게시판은 크롤링 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생각하네요.

(1) 펨코도 알구몬처럼, 다른 핫딜 사이트의 정보를 가져오는 게 많습니다. 어미새처럼 패션에 특화되었거나, 퀘이사존/클리앙처럼 특정 물품 분야에 특화된 정보도 드뭅니다.

(2) 부정확한 정보가 많습니다. 이용자가 많은 만큼 바이럴의 표적이 잘 되는 곳일 뿐더러… 그냥 포벌려고 택도 안 한 제품 올렸다 비추맞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령 ”싼 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식으로 올라오는 글이 대표적이죠. 또는 드립을 위해서 핫딜 게시판이 이용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3) 정확하고 좋은 정보도 안 좋은딜 취급 받습니다. 특히 패션 등의 가격대 있는 딜이 올라오면 비추하고, 제로콜라같은 음료/식품딜만 추천하니까 펨코 내부에서도 이를 지적하는 분들 많습니다. 또한 10시 오픈하는 이벤트가 있다! 그러면 남들 못 보게하려고 비추하는 경우 진짜 많고요. 가령 지금도 핫딜 게시판에 이슈가 생기니, 올라오는 글 족족 비추하고 있습니다. 뽐뿌처럼, 어느 핫딜게시판이든 각자의 문제점을 안고 있지만, 펨코 핫딜게시판은 그것을 총망라한다고 느낍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많은 만큼, 펨코 핫딜에만 올라오는 정보도 가끔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일부 경우를 위해 펨코 핫딜 게시판을 주기적으로 크롤링하는 건… 개인적으로 득보다는 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원하시는 이용자 분들께서 알구몬과 펨코를 같이 살피시는 게 더 좋은 선택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1개의 좋아요

펨코핫딜갤 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