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모니터에 관하여 도움 얻고 싶습니다

최근 사무보조 알바를 시작하고 노트북으로만 일하려니 너무 답답해서 포터블 모니터를 하나 마련하려고 합니다.

이리저리 웹서핑 해본 바로는 제우스랩이나 유퍼펙트 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던데, 라인업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다양하더라구요.

또 알리나 쿠팡 등 다양한 경로로 구매하시는 것 같구요

혼자 계속 고민하려니 정리가 잘 안돼서, 혹 사용중이시거나 사용하시던 분들은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지금 노트북에 2포터블 연결해둡니다.
액정만 안깨지면 그냥저냥 몇년 씁니다. 지금 쓰는애들도 최소 3~4년씩 묵은 애들이라 괜춘한데
브랜드 따지지 않고 그냥 싼거 사는게 좋습니다. 다만, 11인치 qhd 이놈있는데 이게 너무 어둡습니다.
밝기만 잘 보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ctype 하나가 편하긴 한데 어쩔 수 없이 충전기 + hdmi 가 더 안정성 좋습니다.

2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업무용 노트북이 구형이라 차피 c타입이 무의미하니 그냥 먼저 특가뜨는걸로 구매해야겠네요

포터블 생각보다 작아서 결국 당근행. 업무용으론 그냥 저렴한 모니터 사이즈 어느정도되는걸로 쓰심이 어떨까싶습니다

3개의 좋아요

공간이 협소해서요 ㅠㅠ

노트북 액정에 걸어서 좌우로 2개 펼치는 모델은 어떠신가용

제우스랩 16인치짜리 z16p pro max인가 사서 몇년간 dex용으로 가끔씩 쓰고있는데 제우스랩제품들 급사하는게 hdmi포트쓰면 그렇다는걸 봐서 c타입으로만사용하니까 괜찮은거같아요

근데 암만 터치가된다고해도 다 반사되는 글레어는 역시 진짜별로네요 다시 산다면 터치안되어도 논글레어, qhd 요렇게 두개만 따져서 살거같아요

업무용이면 포터블말고 제대로된 모니터 추천이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참고하겠습니다!

혹시 안 쓰시는 태블릿 있으시면 활용해보세요.
저는 모니터+태블릿(보조모니터역할)로 듀얼모니터 사용중이에요

1개의 좋아요

그냥 제우스랩꺼 사서 찍먹하려구요…! 많은 분들 고견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제가 5개정도 써봤는데 다 고만고만합니다

대부분 c타입으로 전력넣고 마이크로hdmi로 입력하는 방식이고

체크하실 점은 해상도와 색재현 그리고 주사율 정도인데

사무용으로 쓰신다면 텍스트만 나와도 문제없기 때문에 색이랑 주사율 신경안써도되고

뭐 띄워두신다면 ntsc45 이런거쓰면 불쾌할 수 있으므로 이런거만 체크하심됩니다

외부에서 보조모니터까지 써야할 이유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hdmi 연결하고

c타입으로 전원 연결하고

터치필요하면 다시 c타입으로 노트북과 연결해 줘야 합니다.

그러니 dp alt 지원하는 노트북이 사실상 필수에요.

그래야 선 하나로 화면연결, 전원, 터치를 위한 usb연결까지 3가지가 한큐에 해결되니까요.

아니면 모니터에 배터리가 있어서 전원연결이라도 안할수 있어야 합니다.

대신 좀 비싸구요.

같은 값이면 그냥 모니터가 훠어어어어얼씬 좋습니다.

들고 다니시지 않을 거라면 비추 드립니다.

저는 유명한 브랜드 찾다가 듣보 브랜드에 스펙은 좋은 모니터를 덜썩 사버렸어요 가성비 좋다는 이유만으로..

근데 진짜 잘 쓰고있어요 모니터 거치대 설치해서 본격적으로 보조모니터로 사용한지 10개월 정도 됐는데

요즘은 진짜 엥간하면 다 괜찮구나 싶을 정도구나 싶더라구요

지금 혹시나 해서 알리 구매내역 들어가서 상품페이지 접속해봤는데 아예 사라졌네요 ㅋㅋㅋㅋ

개개인의 소비 가치관이 다르니 추천하기도 애매한 부분이 있어요.. 저는 가성비+스펙이 중요했기에 듣보 브랜드 막 질러버린 케이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