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빌트인(?) 장(정확히 무슨 용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이즈가 딱 옷장사이즈에 신발장 구조인,양옆으로 건물 벽에 바로 붙어있어서 최종적인 지지는 벽이 하고 있는)안에 타공이나 접착제 붙이기가 애매해서 옷걸이 용도로 압축봉을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왠지 압축봉으로 정말 충분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 시작하고 의심암귀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생각난게 문틀철봉인데
이게 사람한테는 못써도 옷걸이로라면 충분하고도 남지않을까?! 라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가격차이가 몇천원(5천원쯤) 있긴한데 도전정신 값이라고 칠만한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문틀철봉은 턱걸이의 고려대상에서 아슬아슬 아웃! 이라는 느낌이라면, 옷 거는 압축봉으로 턱걸이를 하겠다고 하면 세배로 미친 사람 취급을 받겠지요 따라서 둘중에 튼튼한 건 상대적으로 문틀철봉이다!!!
문제는 이제 원래 쓰라고 나온 용도가 다르니까 옷걸이 고리가 걸리는 둘레만큼 얇냐가 관건이고, 가로길이가 옷장이랑 맞느냐도 체크해야 하지요.
하나는 2πR=13cm라고 하니… 지름 약 2R = 4.13cm 이고
나머지 하나도 4cm네요. 보통 제품 페이지 설명의 오차는 항상 있으므로 둘이 거의 같다고 봐야할거같고…
옷장 내경 가로 사이즈를 까먹었네요. 그럼 이제… 체크하고 오겠습니다 +_+
사실 이래놓고 걍 압축봉 살수도 있어여. 아님 3M으로 붙이는 방식이라거나. 종종 떨어지면 다시 고정하고 다시 붙인다고 생각하면 못할 일도 아니긴 하고…
요즘 엄청 많이 샀는데, 휴지사고, 지난 글에서 매트리스 샀고, 그 이후에 두닷책상 샀고, 의자 샀고, 데코타일 샀고, 이불커버세트+이불솜 샀고…
에프도 사고싶은데 이건 예전에 놓친 핫딜급 나오면 사는걸로 하고… 첨엔 기왕 넓은데로 가는거 빔프도 사고싶었지만 일단 티비가 있으니 후순위로 확 밀리네요. 어쨌든 입주할 때 당장 필요한 것들은 아니니깐 천천히 사도 되는 건 천천히 사기로 하고…
옷장은 옷장 새로 사는 대신에 기본으로 있는 장을 활용해서 봉을 쓰면 돈 세이브!!! 가 엄청 많이 되더라고요!
아예 옷장을 사려면 저렴한 것도 최소 12만원+추후 이사나갈때 용달비 이중으로 추가
알리기준 행거도 가성비 나쁘지는 않은데 아예 방법이 없었으면 돈들여서 샀겠지만(코인샵에서 조립식 쓸만한 거 + 싸고 작은 커튼까지 하면 대충 3~4만이었던 것 같네요) 지금은 굳이 싶은 마음이 크고…
암튼 압축봉이든 저거든 2만원 안넘어서 오늘의집에서 살 필요 없을거같고, (따라서 굳이 쿠폰 마감일인 28일 오늘을 신경쓸 필요도… 없고…)
지금까지 루틴이 보통
- 가구 이런거 일자무식 하나도 모르기 때문에 일단 오늘의집에서 상품 종류를 체득하고 고른다 (+유튜브) (주로 하는 짓 : 아~ 요즘엔 이런 게 있구나~ 비싸네~ 패스~) (-> 쿠폰 적용가 엑셀로 가격 정리)
- 상품문의를 한번 질러보거나 기존 답장을 보고 판매자를 간보고 (이걸로 의자 판매자 한사람 걸렀어요) 최종적으로 마음에 드는 상품을 필터링
- 혹시모르니 바로 사지 않고 같은 제품을 네이버쇼핑이나 쿠팡 알리에서 더 싸게 파는지 검증한다 (이걸로 알리에서 이불커버를 3천원가량 싸게 팔아서 세이브!) 혹은 거의 같은 제품인데 더 싼 게 있는지 검증한다.
이네요 ㅋㅋ





